안녕하세요. 승우맘입니다.
오늘은 2021년 4분기 테슬라 실적발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요
작년인 2021년 공급망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회사의 모든 인원을 동원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합니다.
테슬라 영업마진
영업마진은 무려 14%를 달성하며
2021년 4분기 순이익은 23억 2천만 달러
한화 약 2조 7천 800억원이며
2021년 전체 순이익은 55억 달러로
한화 약 6조 6천억원입니다.
추후에는 50% 이상의 성장성을 가능
또는 그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네요.
*참고) 현대자동차의 2021년 4분기 순이익은 1조 2477억원입니다.
2022년 1월 28일 기준 | 시가총액 | 2021년 4분기 순이익 | 2021년 총 순이익 |
테슬라 | 약 1,000조 | 2조 7천 800억원 | 6조 6천억원 |
현대자동차 | 약 40조 3천 800억원 | 7천 14억원 | 6조 6천억원 |
테슬라의 공장과 4680 배터리에 대한 소식
현제 테슬라는 텍사스와 베를린에 있는 기가팩토리의 생산 시작과
어떻게 생산량을 높이고 빠르게 인도하는지에 대해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가텍사스에서 4680 구조 배터리팩을 적용한 모델 Y를
곧 만날 수 있을것이라고 하며
올해 말에 신규 공장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현재 배터리 확보에는 문제가 없으며
배터리 공급 업체에서 충분히 공급받고 있고,
4680 배터리는 2022년 1분기에 첫 인도가 될 것이며
반도체 칩에 의해 최종 생산량이 결정될 것이라고 합니다.
테슬라의 올해 목표
FSD(Full-Self-Driving)는 올해 완성을, 인간의 운전보다
더 안전한 수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FSD는 가장 높은 자산 가치를 가질 것 이라고 합니다.
*테슬라는 FSD의 가격을 지속적으로 인상하고 있으며 빠르게 구매할 수록 이득.
또한 테슬라는 21년 90%에 가까운 생산량을 증가시킬 것이며
가장 높은 우선순위는 휴머노이드 로봇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추후 자동차 산업보다
로봇 산업이 더 큰 가치를 가질 것이라며
기대를 품었습니다.
반도체 공급 병목현상은 2023년인
내년부터 나아질 것으로 내다봤으며
배터리와 공급망이 개선된다면 세미 사트 등의
진척이 진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테슬라 보험서비스
현재 93만대에서 50% 성장은
프리몬트와 상하이만으로 충분히 가능하다고 하며
테슬라 보험서비스는 현재 미국 5개 주에서 서비스 중이며
차후 미국 80%에 해당하는
테슬라 고객이 보험에 가입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며 올해 말에는 유럽에 서비스 개시를 한다고 합니다.
테슬라 2022년 영업마진 전망
2022년 1분기와 2분기는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 밝혔는데
신규공장 가동을 이유로 들었으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볼 것을 추구하였습니다.
*4680 배터리란
지름 46mm, 길이 80mm인 원통형 배터리를 뜻하며
기존 20,177(직경 21mm, 길이 70mm)보다 대형화 된 배터리입니다.
4680 배터리 장착 시 주행거리는 750km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테슬라 실적발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아래 하트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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